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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.U.L 공법과 BMR-RC 폴리머 함침강화공법의 특수성을 살려 접목한 공법으로써, 특히 교량상판의 방수층 균열, 동결-융해, 산성비, 중성화, 염해등으로 인해 손상을 입은 RC구조물의 보수 보강에 주로 사용되며, 구조물의 수밀성, 방수성 및 내구성 증진, 구조물의 최장의 수명 연장을 목적으로 개발된 신공법이다.
(단. 산성비, 동결-융해, 상판의 방수층 파손, 알칼리 골재 반응에 의한 표면 균열이 발생 한 경우와 내약품성 내충격성 내마모성 저온성이 우수하므로 중량물 제조공장, 식품공장, 화학공장, 냉동공장의 바닥박층, 신설·노후교량의 교면방수 및 보강 보수에는 BMR-RC 공법만으로도 충분하며, 아주 경제적이다.)
목 | 단 위 | 시 험 방 법 | 물 성 치 | |
BMR RC | 시멘트콘크리트 | |||
압 축 강 도 | ㎏/㎠ | KSL5201 | 400 ∼ 800 | 250 ∼ 400 |
휨 강 도 | " | " | 100 ∼ 250 | 40 ∼ 60 |
내 마 모 성 | ㎜ | vs. 시멘트콘크리트 | 5 ∼ 10배 | |
접착강도 콘크리트 | ㎏/㎠ | KSM3734 | 모재콘크리트파손 | 10 ∼ 12 |
강 선 | " | 인발시험 | 58.8 | 8 ∼ 10 |
강 판 | " | 인장전단시험 | 60 ∼ 80 | |
열팽창 계수 | ㎜/℃ | dial guage | 1.3 ∼ 1.4 | 1.0 |
흡 수 율 | WT% | 24hr 수침 | 0.3 ∼ 0.6 | 5 ∼ 6 |
비 중 | 9/㎤ | 2.35 | 2.35 | |
경화선수축율 | % | ∠ 0.1 | 0.05 | |
상온작업시간 | 분 | 15 ∼ 60 | 60 ∼ 90 | |
하한작업온도 | ℃ | -10 ∼-20 | 5 ∼ 10 | |
공용개시시간 | 시간 | 1 ∼ 2 | 1 주 |
BMR System 시공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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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속도로 RC콘크리트 포장 박층보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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