◎ 현재 사용중인 고무 F.R.P, P.V.C 중앙분리대는 차량
추돌사고시 파손된 물체가 반대차선에 주행중인 차
량을 덮쳐 치명적인 사고를 유발하는 등 커다란 문제
점이 발생하였다.
◎ 중앙분리대 대용으로 많이 설치한 포스트콘은 초기
설치시 운전자가 쇠파이프로 인식하여서 중앙선 침
범사례가 급격히 줄었지만 재질이 고무 탄력봉임을
인식한 후 운전자로 부터 인위적인 침범을 당하는
등 탄력봉의 파손이 심하여 효율성이 저하되는 문제
점이 발생하였다. |
|
|
|
◎ 국제적인 환경문제로 대두된 폐타이어를 수거, 개발
하여 도로 여건상 폭이 좁은 도로상에는 중앙분리대
를 설치 수 없는 단점을 보안하여 재활용이 가능한
차선분래대를 개발,생산하게 되었습니다.
특히 굴곡이 심한 도로의 악천후시 중앙선 침범이 매
우 빈번하여 대형 참사가 발생되므로 중앙분리대의
역할을 하는 차선분리대는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리
라 확신합니다. |
|